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종잣돈 연봉별 모으기!!! 전략을 짜야합니다!!!

by 마린청년 2024.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청년 마린청년입니다.!!!! 오늘은 종잣돈을 연봉별로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본인은 2 ~ 3천만 원대 연봉을 받는데 옆에 친구는 4 ~ 5천만 원의 연봉을 받는 친구가 있다면 부러우신가요? 당연한 소리 하냐고요? 맞습니다. 저도 당연히 부러운데요. 하지만!!! 연봉을 많이 받는다고 그 친구가 돈이 많다는 건 아닙니다. 어떻게 모으는지가 중요하거든요.

 

 

연봉 1,800 ~ 2천만 원 : 종잣돈 3년에 3천만 원

 

이분들은 과연 이 연봉에 만족을 하시면서 다니시는 분들이 계실지 의문이긴 합니다. 나아가서 저 연봉에 무슨 돈을 모으냐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렇다고 마음대로 다 쓰고 다니면 나중에 고갈의 위험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를 잡은 순간은 마음을 독하게 드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월 80만 원은 당신의 돈이 아니고 은행의 돈이라고 생각하고 자린고비의 삶이 돼 보는 겁니다. 만약 신용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는 교통카드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 부분은 3년 중간에 분명히 좋은 투자처가 생겨서 마음이 흔들릴 순간이 오게 될 수도 있는데 그래도 참으셔야 합니다. 일단은 대박을 얻는 기대보다는 꾸준하게 모아야지 하는 생각으로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봉 2천만 원 대 : 종잣돈 4년에 5천만 원

 

월급을 매달 꼬박꼬박 받고 있지만 뭔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연봉을 받는 분들입니다. 친구분들이 연봉 3 ~ 4천만 원대로 받고 있을 때 본인은 투자로 그 차이를 벌려 놓겠다고 독한 결심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월급 중 100만 원은 당신의 돈이 아니라 은행의 돈이라고 생각하고 나머지 돈으로 생활비를 쓰시길 권합니다. 5천만 원이면 대부분 아파트 구입으로 계약금정도의 금액입니다. 그러니 그 목표를 잡고 꾸준하게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봉 3천만 원대 : 종잣돈 3년에 7천만 원

 

이분들은 연봉 2천만 원대 분들보다 훨씬 좋지만 아직 4천만 원대 분들보다는 약한 불리한 위치죠. 세금도 엄청 나가는 거 같고 남는 돈이 별로 없는 거 같은 느낌이죠. 제일 중요한 그래도 나는 연봉이 3천만 원대니까 이 정도는 괜찮다는 생각으로 돈을 못 모으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분들은 한 달에 160만 원씩 적금과 투자로 해야 합니다. 7천만 원이 모이는 순간 1억까지 금방이구나!!라고 생각이 드신 순간 점점 돈 모으는 재미가 드실 겁니다.

 

연봉 4천만 원대 : 종잣돈 3년에 1억 원

 

만약 신입사원이라면 먼저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남들보다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다만 출발이 좋아도 막판 스퍼트, 결정력이 부족하면 목표 달성이 어려워진다는 점은 염두에 두고 모으셔야 합니다. 목표는 1억 원으로 하고 단순히 생활비로 1년에 1천만 원만 사용하시고 나머지 3천만 원을 저금하신다면 3년이면 9천만 원이니까 1억 원은 금방 만드실 겁니다. 매달 300만 원을 적금, 투자로 하시길 바랍니다.

 

 

연봉 5천만 원대 : 종잣돈 4년에 2억 원

 

이 정도의 연봉이시면 솔직히 남부러울 것 없어 보입니다. 소득자체로 본다면 다른 사람보다는 앞서 있으니 잘 운용하는 것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억 원을 모은다면 이제 대출 가능범위 내에서 받은 다음에 부동산 투자로 적극적으로 하는 방법도 나올 것입니다. 우선 먼저 2억 원을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남들보다 앞서 있다고 소비가 많아지면 2억 원 모으기는 실패할 수 있으니 절약을 우선시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매달 350만 원을 적금, 투자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